네이버 신디케이션에서 제출한 내용과 다른 내용으로 검색반영 되는 이유 아시는 분 있을까요?



네이버 신디케이션 검색

네이버 지식인에 올려봤는데 몇 주 지났는데도 딱히 답도 안 올라오고 해서 여기에 질문드려봅니다.
여기는 혹시 아시는 분 있을까 싶어서요.

네이버 신디케이션을 통해서 웹사이트 검색반영을 하고 있는데요.
웹사이트 검색 결과를 보면 신디케이션 문서로 제출한 내용과 좀 다른 내용이 검색되고 있습니다.

좀 더 설명 드리면
신디케이션 내용  중 등록/수정 엔트리에서
<content> 또는 <summary> 부분을 색인하여 검색결과 중 스니펫 내용으로 쓰이고 있는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날짜가 정확한 건 아닙니다만 저번달 초 정도 까지는 제출된 신디케이션 내용대로 잘 노출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저번달 초부터해서 전체 글 중 일부의 스니펫 내용이 점점 다른 내용으로 바뀌더니 지금은 대부분의 글들이 신디케이션의 내용과는 다른 내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니펫 내용으로 볼 때 제출한 신디케이션의 <content> 또는 <summary>를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네이버 검색로봇인 Yeti가 사이트 주소로 직접 들어와서 링크 탐색을 하거나 내용 추출을 긁어가서 그 내용을 색인해서 보여주는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이렇다보니 페이지 내에 있는 여러가지 의미없는 링크들이나 글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내용들(예를 들어 사이트 메뉴나 댓글 수나 추천수나 연관글 등)을 보여주게 되는데요
그러다보니 검색했을 때 직접적인 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혀 관계없는 글이 검색되거나
또는 스니펫 내용으로도 전혀 관계없는 무의미한 내용들이 노출되고 있네요.
이렇게 되면 Coverage는 높아질지 몰라도 Relevance가 너무 떨어져서 안그래도 웹검색에서의 낮은 Relevance가 문제인데 그걸 개선하기 위한 노력이 신디케이션일텐데 의미가 없어질 거 같네요.

조금 찾아보니 12월7일에 네이버에서 그리핀 프로젝트를 실제 서비스 론칭을 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마 신디케이션 내용이 잘 적용되지 않는 시기적으로 볼 때 이 때 시점으로 해서 적용하면서 뭔가 로직에 버그가 생긴 게 아닌가 생각이 되네요.

내부 구현 로직에 대해서는 실제 네이버 개발자분이 아니면 확인이 안될테니 네이버 개발자분이 직접 답을 줘야할 거 같은데요.
네이버 고객센터가 없어지고 네이버 지식인에 물어봐야 내부직원도 아닌데 알 가능성도 없는데 자꾸 네이버 지식인에 물어보라고 강요하고 있네요ㅋㅋㅋ

혹시 네이버 쪽으로 어떻게 연락을 하셔서 해결하신 분이 있을까요?
신디케이션 제출 내용과 다른 내용으로 스니펫 노출 되는 경우 해결하신 분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356 2018-01-18 남성

A. 1

로그인(네이버, 카카오 등)을 하면 이 답글을 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기


남성 6년 전 0

A. 2

로그인(네이버, 카카오 등)을 하면 이 답글을 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기


여성 6년 전 0

A. 3

로그인(네이버, 카카오 등)을 하면 이 답글을 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기


남성 6년 전 0

A. 4

로그인(네이버, 카카오 등)을 하면 이 답글을 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기


남성 6년 전 0

A. 5

로그인(네이버, 카카오 등)을 하면 이 답글을 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기


남성 6년 전 0


© 2013-2024 라이프QnA. All rights reserved.